뉴스

뉴스

재활과 각종 의학 소식을 빠르게 접해보세요.

뉴스

티로그테마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건강' 앱, 폭염 대응 어르신 맞춤형 안내 제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25-05-28 00:00 댓글 0건
조회수 2   추천 0   댓글 0

본문

[요양뉴스=김혜진 기자]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본격적 폭염을 앞두고 26일부터 ‘오늘건강’앱을 통해 어르신 맞춤의 폭염 대응 행동요령 안내를 시작한다.


‘오늘건강’ 앱 커뮤니티 화면[사진=보건복지부]
작년 질병관리청의 응급실 감시체계 발생통계에 따르면, 2024년 한 해 동안 온열질환자의 30.4%가 65세 이상 노인으로 나타나 날로 심각해지는 이상기후 위기에 대한 어르신 건강위험 대비가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행정안전부, 기상청, 지방자치단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현재의 폭염 영향예보는 문자 형태로 반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노인층 타깃이 아닌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반면 ‘오늘건강’앱은 기상청의 영향예보 정보를 자동 연계하여 폭염 현황에 따른 어르신 건강 행동요령을 그림 형태로 제공한다. 어르신들이 이해하고 실천하기 쉽도록 구성했을 뿐아니라, 어르신들의 생활습관에 맞춰, 일상활동을 시작하는 오전 7시에 자동 발송되도록 했다고 보건복지부는 강조한다. 

곽순헌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장은 “올해 폭염에 대비해, 보건소의 업무 부담 없이 기상청의 데이터와 연계하여 건강관리 정보의 자동제공 체계를 구축했다”며 “폭염뿐만 아니라 겨울철 한파 등 향후 기후 위기 상황에서도 어르신 건강을 선제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헌주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원장은 “이번 ‘오늘건강’ 앱활용 어르신 폭염 대응 서비스는 보건복지부와 기상청, 한국건강증진개발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진 시의적절한 서비스로 사료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필요한 곳에 제공할 수 있는 공공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요양뉴스(https://www.yoyang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833-7107

입소 상담

상담하기

온라인 상담

카카오 채널

간편상담신청

- -
(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