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스

재활과 각종 의학 소식을 빠르게 접해보세요.

뉴스

티로그테마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립재활원, 장애인 건강검진기관 종사자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25-05-14 00:00 댓글 0건
조회수 3   추천 0   댓글 0

본문

[요양뉴스=김혜진 기자]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이 장애인 건강검진기관 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한 '2025년 장애인 건강검진기관 종사자 실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2025년 장애인 건강검진기관 종사자 실무교육은 장애인 건강검진기관 종사자(이하 ‘종사자’)를 대상으로 5월14일, 6월18일, 9월17일 총 3회기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실무 교육은 장애인 건강검진기관 지원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 건강검진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된하는 것으로, 국립재활원 장애인건강사업과와 장애인건강검진센터가 협업하여 진행한다.

대면교육은 장애의 이해, 장애 유형별 검진 시 주의사항, 시설 견학 및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회차당 12명 내외로 실시된다.

올해 교육은 이론 교육 외에도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각 파트별 실습(기초검사, 채혈실, 영상의학과 등)을 포함하여 진행한다.

국립재활원은 이를 계기로 전국의 장애인 건강검진기관이 모여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을 나눔으로써 장애인 건강검진 서비스가 더욱 발전·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윤규 국립재활원 원장은 “이번 장애인 건강검진기관 종사자 실무 교육을 통해 종사자들의 전문성과 장애인 건강검진 서비스 질 향상으로 장애인들의 만족도 및 검진 접근성을 향상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건강권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국립재활원은 2018년부터 다양한 종사자 교육을 운영해 왔다. 특히 종사자가 필수적으로 이수하여야 하는 온라인 교육(http://edu.kohi.or.kr/mydoctor/)을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팀장급 종사자를 대상으로 보조기기 및 장애체험 실습 등을 포함한 대면 교육을 운영하여 86개 장애인 건강검진기관에서 89명 참여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인 바 있다.

출처 : 요양뉴스(https://www.yoyang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833-7107

입소 상담

상담하기

온라인 상담

카카오 채널

간편상담신청

- -
(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의